우리 말글을 주제로 꾸려지는 누리방송(팟캐스트) 이건범의 "그러니까 말이야" 가  2014녅 10월5일(일요일) 서울 세종로 공원에서 두번째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공개방송의 내용은 18회와 19회로 공개했다

▣  방송 들으러 바로 가기 >> http://www.podbbang.com/ch/7823


한말글 수호탑 앞에서 

우리말과 글을 위해서 몸과 마음을 바치시는 분들을 기리는 한말글 수호탑 앞에서 열린 공개방송에서는 김슬옹교수, 우리말 사랑동아리, 우리말 가꿈이 가 함께 나왔다.  첫번째 손님으로 나온 김슬옹교수는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원리를 소개하고 그의 애민정신의 힘주어 이야기 했다. 두번째로 나온 우리말 사랑동아리와 우리말 가꿈이들은 그동안 활동한 내용을 소개하였다.. 우리말 사랑동아리는 고등학교 학생들이 사용하는 욕설과 비속어 사전을 만들었고 우리말 가꿈이들은 한글을 이용하여 옷을 만드는 한글옷이 날개 를 소개하였다. 

세번째 손님은 성악가 임정현선생이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기리는 노래 " 뿌리의 노래(그날엔 꽃이라)와 "먼 훗날"을 직접 불러주었다.




"그러니까 말이야" 듣는 방법

1. 팟빵(podbbang.com) 에 접속하여 '그러니까 말이야' 로 검색한다.

2. '그러니까 말이야' 채널에서 각 회차를 선택하면 들을 수 있다. 

3. 스마트폰에서 팟빵앱을 내려받으면 이동하면서도 들을 수 있다.


"그러니까 말이야" 돕는 방법 

1. 팟빵에서 듣고 소감을 댓글로 남기고 좋아요를 누른다.

2. 그러니까 말이야 팟빵 주소 http://www.podbbang.com/ch/7823 를 누리소통망으로 공유한다.











글 올린 이: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