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31일부터 4월1일까지 우리말 가꿈이 14기의 오름마당과 모꼬지가 열렸습니다!

31일 아침 가꿈이들은 우리말 가꿈이의 첫 출발을 알리는 오름마당에 참여하기 위해 홍대입구역 청년문화공간에 모였습니다.

우리말 가꿈이 단체복과 이름표를 받은 우리는 우선 지난 기수 활동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영상을 보고난 뒤, 한글문화연대 이건범 대표께서 축하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새출발과 마음가짐을 알리는 다짐을 힘차게 외쳐보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4개월 동안 우리말 가꿈이들과 함께 할 지도위원과 운영사무국 김대영, 장유진, 김명주, 임소영의 소개 인사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4기때 활동했던 김아영 선배도 오셔 우리 14기들을 위해 좋은 말씀 나누어주셨습니다.

오름마당을 마치고 모꼬지 장소인 여주허브랜드로 출발했는데요. 모꼬지 장소에 도착하기에 앞서 세종대왕릉에 방문했습니다.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님께 잠깐 묵념하고 한글에 대한 자긍심과 우리말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

숙소에 도착해 점심을 먹은 후, 정인환 지도위원의 우리말 가꿈이 활동방향과 수료 및 포상 기준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어서 모둠원들을 만나고 모둠 이름을 정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1모둠부터 13모둠 모두 멋지고 아름다운 모둠 이름을 정해주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는 모둠별로 영상을 촬영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우리말과 한글을 주제로 패러디 등의 형식으로 영상을 만들었어요! 밤 9시까지 가꿈이들 모두가 기발한 생각을 바탕으로 연기력을 발휘하는 등 열심히 영상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10시부터는 아침부터 밤까지 수고한 가꿈이들을 위한 레크레이션 시간이 있었습니다. 강사와 함께 가꿈이들은 신나게 웃고 즐기며 모둠 간의 단합을 다지기도 했답니다.

다음 날 아침, 전날 열심히 만들었던 가꿈이들의 영상을 보고 영상 우수 모둠들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지막으로 우리말 가꿈이 14기 모꼬지는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오름마당과 모꼬지에서 우리말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아낌없이 보여준 14기 가꿈이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있을 우리말 가꿈이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주세요. 우리말 가꿈이 14기 아리아리~!

* 아! 우리말 가꿈이 14기 오름마당과 모꼬지에 상품을 후원해 주신 에이피알그룹과 산돌커뮤니케이션에 인사드리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에이피알그룹은 ‘글램디 워터젤리’와 ‘에이프릴스킨’의 화장품을 주셨고요, 산돌커뮤니케이션에서는 ‘산돌구름 1년 사용권’을 주셔서 상품으로 잘 썼습니다. 고맙습니다.

 

-우리말 가꿈이 14기 운영사무국 임소영-

글 올린 이: 한글문화연대